Others/용어 정리 / / 2020. 2. 4. 10:19

IT 용어

반응형

update 2021-07-09

 

 

CRUD

대부분의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가지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기능인 Create(생성), Read(읽기), Update(갱신), Delete(삭제)를 묶어서 일컫는 말이다.

 

AOP(aspect-oriented programming, 영역 지향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의 영역이 수행 프로그램 컴파일 방법을 결정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과 함께 사용되며, 영역이란 프로그램의 성격을 나타내는 서브 프로그램으로, 영역이 변함에 따라 전체 프로그램이 변하는 aspect weaver(영역 직조형 컴파일러)라는 일종의 컴파일러 역할을 한다.

 

agent(에이전트)

① 에이전트는 특정 목적에 대해 사용자를 대신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자율적 프로세스(autonomous process)이다.
② 에이전트는 독자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어떤 환경(운영 체제, 네트워크 등)의 일부이거나 그 안에서 동작하는 시스템이다.
③ 에이전트는 지식 기반(knowledge base)과 추론 기능을 가지며, 자원 또는 다른 에이전트와의 정보 교환과 통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④ 에이전트는 스스로 환경의 변화를 인지하고 그에 대응하는 행동을 취하며,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하는 기능을 가진다.

 

 

binding(바인딩)

프로그래밍 용어로서, 각종 값들이 확정되어 더 이상 변경할 수 없는 구속(bind) 상태가 되는 것. 프로그램 내에서 변수, 배열, 라벨, 절차 등의 명칭, 즉 식별자(identifier)가 그 대상인 메모리 주소, 데이터형 또는 실제값으로 배정되는 것이 이에 해당되며, 원시 프로그램의 컴파일링 또는 링크 시에 확정되는 바인딩을 정적 바인딩(static binding)이라 하고, 프로그램의 실행되는 과정에서 바인딩되는 것을 동적 바인딩(dynamic binding)이라고 한다. 프로그램 작성에서는 바인딩을 가급적 뒤로 미루도록 권고하고 있다.

 

 

anchor(앵커)

앵커의 원래 의미는 닻이라는 뜻이다. 앵커는 하이퍼링크(hyperlink)와 같은 의미로, 월드 와이드 웹(WWW) 상에서 밑줄이 그어진 단어나 문구로 나타나게 되며, 이를 누르게 되면 다른 화면이나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앵커는 하이퍼링크보다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네트워크 상에서 항해한다거나 서핑(surfing)한다는 등 항해를 주제로 하는 용어를 많이 쓰므로 아직도 쓰이고 있다.

 

 

EP(Entry Point)

프로그램의 시작점 또는 그 영역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처리되는 부분

반응형

'Others > 용어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직군에서 많이 쓰이는 SI, SM, SE, PG 등 용어의 의미  (0) 2020.06.27
스코프(Scope)를 알아보자!  (0) 2019.06.20
쿠키와 세션  (0) 2019.06.2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